얼굴 전체에 골고루 퍼져 있는 검버섯 제거를 레이지로 치료하면 대부분 한 번으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다만 검버섯의 크기가 아주 작고 얼굴 여기저기에 선포되어 있는 다발성일 경우에는 여러 번 검버섯 레이저 제거 치료를 해야 한다.
- 검버섯 레이저 치료 횟수와 가격
- 검버섯 이란
- 검버섯 원인
- 검버섯 예방
검버섯 레이저 치료 횟수와 가격
검버섯 제거 비용은 건강보험공단 비급여 항목이다. 따라서 병원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대략적으로 검버섯 제거 1회 당 1만 원부터 시작하는데 검버섯의 분포 형태나 크기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큰 편이다.
검버섯 이란
얼굴에 나타나는 검버섯을 피부과에서는 넓은 의미로는 사마귀, 편평 사마귀, 흑자, 점, 지루각화증도 포함하는데 그냥 통칭해서 검버섯이라고 부르는 편이다. 주로 50대 이상으로 노화가 시작된 중년에게 나타난다.
검버섯 원인
검버섯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유전적인 것을 제외하고는 노화이다. 두번째 검버섯 원인으로는 자외선 노출이다.
특히 한 여름 해수욕장에서 하루 종일 뜨거운 햇볕을 받고 그늘에 있더라도 바닷물에 반사된 햇볕을 받으면 피부에 검버섯 발생이 특히 심하다.
검버섯 예방
뜨거운 여름을 비롯해 가능하면 매일 자외선 차단제를 기미가 잘 생기는 부위인 양쪽 눈 옆, 볼, 이마 등에 발라주는 습관을 갖는 것이 좋다.
사무실이나 실내에서 주로 활동을 할지라도 피부 보습제와 함께 발라주는 것이 검버섯 예방에는 매우 효과적이다.
현재 시중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는 고혼진 검버섯 제거 크림의 경우 잡티 생성을 억제하고 기미나 검버섯으로 검어진 피부를 밝게 바꿔주고 잡티 생성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있다.
얼굴 검버섯 제거를 방치하면 피부암으로 번진다고 알려져 있는데 사실이 아니다. 검버섯은 절대 피부암으로 진행되지 않는다.
지루각화증 또한 암으로 변이하지 않는다. 이런 경우에는 애초에 지루각화증이 아니라 암이였던 것이다.
평소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다면 시중에서 판매되는 고혼진 검버섯 제거 크림, 자외선 차단제, 피부 보습제 등을 항상 휴대하고 다닐 것을 추천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